강원도관광재단-롯데정보통신, 반려동물 동반관광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8-19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편리하고 신속한 강원 지역 관광 정보 제공하는 데 상호 협력

[사진=강원도관광재단]

강원도관광재단은 롯데정보통신과 ‘강원도 반려동물 동반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강원도관광재단과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 내 반려동물 동반관광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편리하고 신속한 강원 지역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데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상호협력은 ‘강원 댕댕여지도’를 연계한 시군통합 홍보마케팅에 중점을 둔다. 첫 시작으로 지난 달 열린 한강페스티벌에 춘천시 반려견 동반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양 기관이 함께 참가한 바 있다.
 
특히 재단과 롯데정보통신은 반려동물과 동반 가능한 숙박, 식당, 카페, 동물병원 등 맞춤 정보 제공은 물론추천 여행 코스 안내 등 사용자 중심형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국내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속 증가하는 관광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롯데정보통신은 사내벤처 ‘헤이나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재 강원도 공공데이터 370여 곳을 포함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장소 1000여 곳의 정보를 구축하였으며 향후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 UGC(User-Generated Contents) 플랫폼을 목표로 고도화 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관광재단 강옥희 대표이사는 “정보통신기술(ICT)분야 대기업 롯데정보통신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강원도 반려동물 동반관광 활성화와 공공데이터 활용을 위한 상호협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