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계 "정부 출범 100일, 속도감 있는 정책추진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08-17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진식 중견련 회장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중견기업계가 새 정부 출범 100일을 축하하며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을 당부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17일 논평을 내고 “대내외 위기 속 출범 이후 100일간 다양한 개혁 정책을 중심으로 노력을 기울인 정부의 노고에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중견련은 “규제 환경 개선은 물론 경제인 특별사면 등 경제 위기 극복을 뒷받침할 명확한 인식과 조치의 과감성에 깊이 공감한다”며 “특히 올해 세법개정안을 통해 법인세 완화를 추진하고 가업상속공제 적용 대상을 매출액 1조원까지 상향키로 하는 등 조치는 기업 경영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강조해 온 자유의 가치를 지켜내기 위해서는 경제의 물적 기반과 자유로운 경영 활동이 필수적”이라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유롭고 도전적인 경영 활동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할 법·제도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중견련은 “정책 속도감을 높여 경제 위기 극복과 재도약의 강고한 거점을 구축하는 한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물론 취약 계층 전반의 희망을 되살릴 균형 잡힌 정책을 바탕으로 사회적 연대와 통합의 계기를 마련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견련은 “국민의 행복은 특정 정부 혹은 정파만의 목적이 될 수 없는 보편적 가치”라며 “정부 출범 100일을 기점으로 정부와 여야는 정치적 투쟁이 아닌 합리적인 비판과 대안 중심의 생산적 토론을 되살리는 데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했다.

이어 “무엇보다 국민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개혁 과정에서 발생한 크고 작은 비판과 논란을 해소해 보다 원활한 국정 수행의 동력을 확보하는 데 진력해달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