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가격, 보합세 유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이상우 기자
입력 2022-08-16 06: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비트코인 가격, 보합세 유지
 
대표 가상화폐(암호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여전히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오전 6시53분 기준으로 2만4092달러 수준을 기록 중이다. 전일 같은 시간보다 1.09% 떨어진 수치다. 일주일 전보단 1.05% 올랐다. 일주일 째 제한된 수준에서 가격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셈이다.
 
이더리움의 변동 폭은 상대적으로 컸다. 같은 시간 1096달러로 24시간 전보단 2.18% 떨어졌다. 다만,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7.56% 올랐다.
 
비트코인은 하반기 들어 가격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가상화폐는 주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과 연계성을 보이는데, 지난달 나스닥 상승률 12%를 나타냈다.
 
◆네덜란드, 北이 활용한 '가상화폐 세탁 서비스' 개발자 체포
 
네덜란드 수사 당국이 북한 해커조직이 가상화폐를 세탁하는 데 활용한 서비스 '토네이도 캐시' 개발자를 체포했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은 네덜란드 재무정보조사국(FIOD)의 보도자료를 인용해 토네이도 캐시를 개발해 돈세탁과 범죄자금을 은닉한 혐의를 받는 29세 남성이 지난 10일 암스테르담에서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네덜란드 수사 당국은 이 사안에 관련된 용의자가 1명 이상일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스카이플레이, 베타 출시 앞두고 쉬운 P2E 게임 '코인그리드; 사전예약 진행
 
스카이플레이가 8월 말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스카이플레이(SKYPlay) 베타 출시를 앞두고 아이디어노트와 함께 쉬운 돈 버는 게임(P2E) '코인그리드'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자 전원에게는 코인그리드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와 다양한 캐릭터를 제공하며, 친구 초대 이벤트 참여 시 에어드랍을 통해 SKP 토큰 등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코인그리드는 지구 온난화로 위험에 처한 남극의 귀여운 캐릭터를 구해서 함께 모험을 즐기는 캐주얼한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임이다. 스카이플레이는 올 상반기 두 차례 진행된 글로벌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 만족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요소를 살렸고, 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등 고도화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스카이플레이는 올해 5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MEXC에 기축 통화 SKP를 상장한 바 있으며, 폴리곤(MATIC) 기반으로 다양한 eP2E(easy P2E) 게임을 개발해 연내 2개 게임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람다256, 하반기 블록체인 개발직군 대규모 채용...25일 오픈하우스 개최
 
람다256이 웹 3.0 직군 멘토링을 제공하는 오픈하우스를 오는 25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블록체인 개발과 서비스 기획, 개발자 커뮤니티(DR)등의 직군에서 현직 전문가의 멘토링과 커피챗을 진행한다.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람다256 신사옥에서 열리며, 참가자 전원에게 웰컴키트와 웰컴푸드를, 추첨을 통해 무선 이어폰과 키보드 등의 기프트를 제공한다. 행사는 루니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람다256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대규모 채용을 밝힌 이후 임직원 수가 약 2배 가량 성장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하반기에도 추가적으로 개발 직군의 대규모 채용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채용 모집 직군은 ▲블록체인 미들웨어 개발 ▲블록체인 코어 개발 ▲스마트 계약 개발 ▲인프라 개발 ▲NFT 거래소 개발 ▲웹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제품 기획 ▲제품 디자인 ▲신사업 컨설턴트 ▲인사기획 ▲재무 ▲NFT 콘텐츠 디자인 ▲영상편집·기획 ▲ 영업 ▲ 운영 등 전 직군이 포함됐다.
 
한편, 람다256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Luniverse)를 중심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3월과 12월 각각 시리즈A와 시리즈B 투자를 연속으로 유치했으며,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 기술 업체 발굴과 육성, 유무형 자산의 토큰화 및 신규 사업 창출에 집중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