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한화리조트 '협업' MZ 세대 관광객 타켓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7-25 15: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색다른 즐거움 찾는 MZ세대 휴가객 겨냥 콜라보 메뉴 선보여

대선주조가 한화리조트 해운대의 시그니처 식당 FSK와 콜라보 메뉴 '대선 한상'을 선보인다.[그래픽=박연진 기자]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향토기업 대선주조가 창립 92주년 기념으로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맛을 제공키 위해  한화리조트 해운대의 시그니처 식당 FSK(Fish & Seaside Kitchen)와 콜라보 메뉴 ‘대선 한상’을 선보인다.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인 회와 해산물을 부산 대표 소주로 만든 ‘대선 음료’와 곁들여 제공하는 ‘대선 한상’은 휴가철을 맞아 부산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가장 부산다운 맛을 제공한다.

한화리조트 해운대 2층에서 맛볼 수 있는 ‘대선 한상’은 25일부터 9월 9일까지 제공되며, 일식의 정갈함과 횟집의 풍성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선 참돔, 농어, 광어, 참치, 연어 등 5가지 회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감태, 군함, 새우 등 초밥 3종과 문어조림과 전복 등 해산물도 갖가지 해초류를 곁들여 맛볼 수 있다. 

‘대선 한상’의 하이라이트는 해산물과 곁들일 ‘대선 하이볼’과 ‘대선 에이드’다. MZ 세대의 주류 트렌드인 ‘하이볼’의 재료로 부산을 대표하는 소주 ‘대선’을 사용해 부산다움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특히, 대선소주와 탄산수에 블루쿠라소를 타서 만든 ‘대선 하이볼’은 부산 바다의 푸른 색깔을 띠고 있는 데다 청량감까지 더해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또, 대선소주와 탄산수에 자몽청을 넣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대선 에이드’는 신선한 해산물과 환상 궁합을 이룬다. 광안대교가 보이는 FSK의 전망과 어우러져 휴가객들에게 부산에 대한 잊을 수 없는 공감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부산을 대표하는 주류 회사와 대표 리조트가 부산을 대표하는 맛을 선보이기 위해 손을 잡은 것은 매우 뜻깊은 시도"라면서 "부산을 찾는 많은 분들이 ‘대선 한상’의 풍성한 맛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화리조트 해운대 조윤하 파트장도 "이번 협업은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맛과 경험을 제공하자고 기획됐다"면서 "앞으로도 부산 관광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대선주조, 부산지역 문화계 후원 '견인'
GMC 썸머 뮤직 페스티벌, 지역 방송 교향악단 등 문화계 지속 후원
 

"부산‧경남이 문화‧예술의 중심지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역의 다양한 문화 행사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지역 축제, 음악회, 영화제 후원을 10년 넘게 이어오며, 부산‧경남이 문화‧예술의 중심지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부산 출신의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가 진행하는 ‘썸머 뮤직 페스티벌’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은 부산 수영구의 복합문화공간인 F1963에서 8월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며 매일 오전 11시, 오후 4시, 오후 7시 30분 총 3차례 진행된다. 

대선주조가 특별 후원하는 무대는 6일 오후 7시 30분 F1963 내 GMC(금난새 뮤직센터) 야외 중정 무대(Center Court)에서 열린다. 특별 무대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로 성장한 뉴월드 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수석 연주자로 구성된 ‘뉴월드 챔버오케스트라’가 아름다운 선율을 전한다. 금난새 지휘자는 쉽고 재밌는 해설로 관객들에게 클래식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은 부산 수영구의 복합문화공간인 F1963에서 8월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며 매일 오전 11시, 오후 4시, 오후 7시 30분 총 3차례 진행된다. [사진= BN그룹]

이에 앞서 대선주조는 KNN방송교향악단 후원회 ‘무직페라인(Musikverein)’에 기업 회원으로 가입해 클래식 음악 대중화와 인재육성을 돕고 있다. 부산시민회관에서 열린 ‘서희태 상임지휘자 취임음악회’, 부산문화회관에서 진행된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와 함께하는 비발디&피아졸라의 사계’ 후원이 대표적이다.

지난 6월에는 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베이스 바리톤 황동남 독주회 후원으로 양산 지역 클래식 음악 확산에 힘을 보탰다.

대선주조는 고사 위기에 있는 지역 문학관 후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실제, 2020년부터 부산 출신 문학가인 향파 이주홍 선생의 문학관에 매달 운영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주홍(1906~1987) 선생은 종합문예지 ‘문학시대’로 부산 문화 발전을 이끈 장본인이다. 고인의 이름을 딴 문학관은 20세기 초반 동인지 등 희귀본들을 보관하고 있으며, 문학 세미나, 강연회, 창작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08년 부터 2017년까지 모기업 BN그룹과 대규모 오케스트라 공연 ‘대한민국 기업사랑 음악회’를 주최해 지역 문화 수준을 한 단계 격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부산에선 유일하게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됐다.
대선주조, "92년 역사 한눈에"...현대百 '팝업스토어' 운영
1980년대 ‘鮮', 1990년 '암행어사', 샴페인 '그랑쥬아' 등 추억의 주류 전시
 

대선의 팝업 스토어는 현대백화점 부산점이 여름 시즌을 겨냥해 기획한 ‘범일상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그래픽=박연진 기자]

대선주조가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18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동구 범일동 부산점 지하 1층 대행사장에 일주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대선의 팝업 스토어는 현대백화점 부산점이 여름 시즌을 겨냥해 기획한 ‘범일상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대선주조는 행사 기간 동안 주력 제품인 리뉴얼 대선, 다이아몬드, C1 등을 팝업 스토어 내에서 전시했다. 여기에 더해 대선주조의 92년 역사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대선 역사관’과 브랜드숍 ‘ㄷㅅ’도 축소해 선보였다.
 
대선 역사관에는 1930년대에 생산된 ‘대선’ 제품과 1.8리터 유리병에 든 속칭 ‘됫병 소주’가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1980년대 생산해 절찬리에 판매했던 25도 소주 ‘鮮’과 1990년대 생산된 프리미엄 소주 ‘암행어사’도 전시 됐으며, 1980년대 생산돼 시판된 오가피주 ‘장생’과 ‘거북25’, 샴페인 ‘그랑쥬아’ 등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제품을 전시해 뜨거운 반응을 선보였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현대백화점 고객들에게 92년 대선의 역사를 선보이고 현재 제품까지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 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 범일상회에는 대선주조 외에도 부산낮술&밤술(7월 26~28일), 에어부산(7월 29일~31일), 부산맥주(8월 1~7일), 동래아들(8월 9일~14일) 등 부산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대선주조, 2022 부산여성대회서 감사패 받아

대선주조 차재영 상무(오른쪽 두 번째)가 감사패를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선주조]

부산의 대표적인 향토기업 대선주조가 지역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사회참여 확대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감사패를 받았다.

최근 부산시청에서 열린 ‘2022 부산여성대회’에서 대선주조는 BNK부산은행 등 4개 단체와 함께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대선주조는 2015년부터 해마다 부산여성대회를 후원하며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의 활동을 돕고 있다.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77년 창립해 18개 단체 7만 9000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의 능력과 지위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 및 봉사 사업을 하고 있는 대표적 여성 단체다. 
대선주조, 2030월드엑스포 유치 염원...비치 파라솔 대량 제공
대선주조, 엑스포 응원 파라솔 1500개, 튜브 2000개 배포
 

백사장에 설치되는 파라솔 2900개 중 대선주조가 전체 수량의 절반가량을 제작해 제공한다. [사진=대선주조]

대선주조가 지난 5월 부산시와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한 공감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속으로, 비치파라솔 1500개와 튜브 2000개를 해운대해수욕장에 설치 및 제공키로 했다. 또, 송정해수욕장에도 400개가량의 튜브를 별도로 전달했다.

대선주조 조운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풀린 이번 여름 휴가철에는 전국에서 1000만 명 안팎의 피서객들이 해운대해수욕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2030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국민 공감대 형성 효과가 기대된다"며 "부산에서 92년 동안 사랑받아온 향토 기업으로 시민적 염원을 담은 국가 행사 유치를 위해 협력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라고 말했다.

비치 파라솔의 경우 백사장에 설치되는 파라솔 2900개 중 대선주조가 전체 수량의 절반가량을 제작해 제공한다. 튜브도 전체 4300여개 절반 이상인 2400개를 대선주조가 제작해 전달했다. 

대선주조의 비치 파라솔은 피서객들이 집중적으로 몰리는 바다 전망 존 인근 2개소에 300여개씩 설치된다. 또 송림공원 앞쪽에 마련된 공연 행사존 옆 2개소에도 300여 개씩 설치돼 피서객들을 맞이한다. 튜브 2000개는 백사장 10곳에 마련된 튜브 대여소에서 만날 수 있다. 

해운대관광사업소 관계자는 "대선주조의 파라솔과 튜브를 통해 부산 시민들의 강렬한 월드엑스포 유치 염원을 피서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선주조는 2030월드엑스포유치범시민추진위원회와 백사장에 설치된 파라솔을 이용해 피서객들의 관심을 끌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마다 월드엑스포 유치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대선주조 ‘상생 캠페인’ 지역 상권과 ‘윈윈’
- 5월 중순부터 부산 40여 개 상권서 소상공인 가게 SNS 홍보
- 하루 영업 직원 200여 명 동원. 경남, 울산으로 확대
 

대선주조는 부산‧경남‧울산 주요 상권에서 지난 5월 23일부터 서면, 연산동, 해운대, 경성대, 자갈치, 덕천, 부산대 등 부산 40여 개 상권에서 ‘상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선주조]

대선주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영업에 막대한 타격을 입은 자영업주를 조금이라도 돕기 위해 기획된  ‘상생 캠페인’이 지역 상인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대선주조는 부산‧경남‧울산 주요 상권에서 지난 5월 23일부터 서면, 연산동, 해운대, 경성대, 자갈치, 덕천, 부산대 등 부산 40여 개 상권에서 ‘상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상생 캠페인은 각 상권에서 영업 활동을 벌이는 대선주조 영업 직원들이 해당 상권 가게를 방문해 대표 메뉴와 대선 소주를 함께 촬영한 뒤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려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게시물에는 가게 이름과 메뉴 이름, 지역을 필수로 ‘맛스타그램’, ‘부산맛집’ 등 여러 사람들의 눈길을 끌만한 해시태그(#)를 함께 게재해 해당 업소가 SNS상에서 쉽게 검색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먹고 싶은 메뉴나 약속 장소가 정해지면 대표 상권과 업소를 해시태그로 간단하게 검색되도록 한 것.

대선주조는 이 캠페인을 위해 부산에서만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200명 이상의 영업직원들을 투입하고 있다. 지역 상인들과 상생을 위한 캠페인에 전사적인 역량을 쏟은 결과 캠페인 시작 후 불과 10영업일 만에 3000개 이상 업소 홍포 포스팅이 SNS에 게재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상인들의 반응도 호의적이다. 부산 부산진구 서면에서 고깃집을 운영하는 김 모(45)씨는 “코로나 때문에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향토 기업인 대선주조 직원들이 가게 홍보에 나서주니 고마울 따름이다”라고 말했다.

대선주조는 부산에서 시작한 상생 캠페인이 호응을 얻자 이달부터 캠페인을 경남 양산과과 김해, 울산으로 확대해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캠페인을 지속하고 발전시킬 예정이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지역에서 92년 동안 사랑받은 대선주조가 조금이라도 지역에 받은 사랑을 되돌려 주고 싶어 상생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