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수도권 제1순환선 김포영사정IC 연결로 설치사업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윤중국 기자
입력 2022-07-11 14: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업 추진현황 및 노선계획 주민설명회 개최

  • '2022년 청년정책 UCC 영상 및 청년성장스토리 공모전' 개최

  • 여름방학 복지사각지대 아동 급식지원

[사진=김포시]

김포시와 한국도로공사는 고촌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수도권 제1순환선 김포영사정IC(가칭) 연결로 설치사업’ 관련 사업추진 현황 및 노선계획에 대해 주민설명회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이진관 건설도로과장과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를 비롯해 고촌읍장, 지역주민, 이해 관계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했다.
 
본 사업의 개요와 추진경위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사업추진 일정 등 주요내용을 공유하고 노선계획, 구조물계획, 접속도로 및 교차로 운영계획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수도권 제1순환선 김포영사정IC(가칭) 연결로 설치사업’은 김포한강로 신곡IC와 수도권 제1순환선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김포한강로에서 수도권 제1순환선 판교방향으로 진입 △수도권 제1순환선에서 김포한강로 김포방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연결램프 2개소를 총사업비 315억원을 투입, 총연장 2.04㎞, 도로폭 8.1m의 편도 1개 차로 규모로 건설될 계획이다.
 
이진과 시 건설도로과 과장은 “본 사업을 통해 수도권 제1순환선 이용 교통량을 김포영사정IC(가칭) 연결로로 유도 분산하여 신곡사거리에 집중되는 교통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조속한 개통을 위해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022년 청년정책 UCC 영상 및 청년성장스토리 공모전' 개최

[사진=김포시]

김포시는 청년정책의 관심도를 높이고 청년의 성장,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2022년 청년정책 UCC 영상 및 청년성장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내달 15일까지이며 응모 자격 및 공모주제는 UCC 영상 공모전의 경우,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주제는 청년정책 제안과 현재 김포시에서 실시 중인 청년정책 및 김포시에 대한 홍보 등이다.

청년성장스토리 공모전의 경우, 만 19세 ~ 만 39세의 국민 누구나 가능하고 청년들의 성공과 실패를 통한 자기 성장과 도전, 청년기를 슬기롭게 지내는 방법 등의 주제로 공모할 수 있다.

공모전별 출품 조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완성된 작품은 참가 신청서 등과 함께 첨부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황규만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이 살기 좋은 젊은 김포를 만들기 위해서는 청년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이 청년정책에 반영되어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복지사각지대 아동 급식지원

[사진=김포시]

김포시는 아동들의 결식을 방지하기 위해 22년 제1회 김포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급식 지원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아동 중 보호자의 맞벌이나 질병·장애 등의 사유로 자녀의 식사제공이 어려운 결식우려 상황의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중위소득 52% 이하인 가구의 아동 등이다.
 
그 외 경제적, 환경적인 요인 등으로 인해 복지사각지대라 판단되어 학교선생님, 사회복지사 등의 추천을 받은 아동은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지원을 결정한다.
 
이날 위원회는 추천받은 결식우려 아동 69명을 지원 결정하여 약 1280명의 아동을 지원하게 된다.
 
참석한 한 위원은 “우리 시 인구가 증가하면서 결식우려 아동 또한 증가하고 있으니 급식지원이 필요한 아동 발굴을 위해 힘써달라”라며 의견을 표했다.
 
이에 박동익 시 복지교육국장 위원장은 “아동들의 건강한 식사를 위해 좋은 행동을 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하고 시에서도 지원 아동 발굴을 위한 더욱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관계자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