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민주당 최고위원 출마..."이재명, 당대표 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07-06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한 민주당 만들어 정권 탈환 할 것"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4월 서울 여의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 의결을 위한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6일 8월 전당대회를 앞두고 "이재명 의원이 당대표에 도전하면 저는 당원 대표 최고위원에 도전하겠다"고 출마 선언을 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한 민주당이, 강한 리더쉽이 필요하다. 그 적임자는 이재명 전 대선 후보라고 생각한다. 이 의원의 당대표 출마를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금 민주당은 당대표로 저 정청래보다는 이재명을 더 원하고 더 필요로 하는 것 같다. 저는 필요하면 다음에 당대표에 도전해도 된다"며 "당과 당원이 원하면 어떤 자리도 마다하지 않겠다. 저는 민주당 당원 대표 최고위원에 출마한다"고 했다.
 
이어 "최고위원으로서 강한 민주당을 만들어 반드시 정권을 탈환하겠다"며 "혼란에 빠진 당을 수습하고 위기에 빠진 당을 구하겠다. 당을 단결시키고 당을 일으켜 세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러면서 주요 공약으로 △당원이 주인인 정당 △당원주권위원회 신설 △전당원투표제 상설화 △공천 혁신 △개혁 정당으로의 탈바꿈 △강한 수권 여당 등을 내걸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