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금융사들, 젊음·유연함 강조한 새 CI 공개…내달부터 적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6-30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금융네트웍스가 공개한 각 사별 신규 CI[사진=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 금융계열사들이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하고 7월부터 본격 적용에 나선다.

30일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으로 구성된 삼성금융네트웍스에 따르면 기존의 오벌마크를 제외한 각 계열사의 새 국·영문 CI(Corporate Identity)를 이날 공개했다. 1993년 3월 이후 30년 만의 CI 교체다. 

신규 금융사 CI는 예전 로고에 비해 둥글고 부드러운 느낌을 소문자와 친근한 폰트로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젊고 유연한 '삼성 금융'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번 CI 변경에 따라 삼성 금융사들은 '삼성 금융 디자인 가이드북'을 제작, 배포하고 가이드북 기준에 맞춰 옥외 간판과 홈페이지 등의 BI(Brand Identity) 및 CI 교체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생명과 화재, 증권, 자산운용의 본사가 있는 서초 사옥과 금융사 공동 연수 시설인 서초동 소재 삼성금융캠퍼스의 옥외 간판들은 7월 1일에 맞춰 교체된다. 또한 전국 삼성 금융사들의 입주 건물 간판, 대고객 안내장, 사내 각종 지류 서식과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서의 신 CI 적용은 각 사별 상황에 맞춰 순차적으로 이뤄지게 된다.

자회사의 경우 각사 상황에 따라 기존 CI유지와 변경 등을 유연하게 적용하기로 했으며 해외지사의 경우 사별 판단에 따라 1~2년간의 병행 사용을 통해 점차 대체해 나가기로 했다.

삼성 관계자는 "삼성 금융은 새로운 BI와 CI를 통해 기존 삼성의 신뢰와 안정적 이미지에 젊고 유연한 이미지를 추가해 '새로움'을 부여했다"며 "향후 '삼성금융네트웍스'는 금융사 간의 시너지와 전문성을 제고하고 금융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비전과 의지를 지속 실천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