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평택대학교, '평택항 아카데미'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6-17 12: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항만노동자와 시민단체 등 60여명 토론

  • 서울패션허브 배움뜰과 업무협약(MOU) 체결

[사진=평택대학교]

글로벌 시대에 맞춰 평택항의 역할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향후 과제를 모색하는 시민 참여 교육행사가 지난 15일 안성팜랜드에서 이루어졌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대학교가 주관한 ‘평택항 아카데미’가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열리지 못하다 3년 만에 시민단체와 평택항운노동조합, 평택항 사업장 종사자 등을 중심으로 60여 명이 참석하는 높은 관심 속에 열렸다고 17일 밝혔다.
 
이동현 평택대 총장직무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예기치 못한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해 평택항을 중심으로 한 전국적으로 물류 마비 상황이 일어나 걱정이 많았는데 국토부와의 협상이 타결되어 다행”이라면서 “평택대학교는 평택항 활성화와 평택시의 발전을 위해 학생들에 대한 교육은 물론 해운항만 종사자와 시민단체에 대한 교육과 소통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철 평택시 항만수산과장은 “평택항에 대해 시민들께서 더 큰 관심을 갖고 더 많이 알아야 평택항도 평택시도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평택항 개발 진행상황에 대한 이진행 평택시 항만수산과 항만단지개발팀장의 브리핑, 정현재 청운대 교수(전 평택대 교수)의 ‘평택항의 역할과 발전과제’, 한국숲해설가협회 신철호 이사의 ‘평택의 문화적 가치 재조명과 자연친화적 동행 과제’ 등의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최근 해양수산부의 평택항 2종 항만배후단지 개발면적 축소 움직임에 대한 지역 사회의 반대 움직임이 확산되는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관련 현안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과 관심의 폭을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항 아카데미는 지난 2016년부터 평택시와 평택대 국제물류해양연구소가 주관한 행사로 이번 행사에서는 평택대 국제물류학과 최혁준 교수, 홍상태 교수 등이 행사 진행을 총괄했다. 
평택대학교 섬유패션디자인연구센터, 서울패션허브 배움뜰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평택대학교]

평택대학교 섬유패션디자인연구센터는 서울패션허브 배움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패션허브’는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패션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플랫폼으로서 배움뜰, 창업뜰, 창작뜰 3개의 공간으로 구성해 패션 산업에 관련된 맞춤형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서울시를 국내 패션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가는 글로벌 패션 도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동대문 DDP패션몰 5층에 위치한 배움뜰은 523평 규모로 섬유·패션관련 첨단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패션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과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강의실, 학습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예비 창업자 및 구직자와 실무자 스킬 향상을 위해 패션과 IT를 접목한 다양한 융복합 교육으로 GTQ 자격증 대비반, 3D가상의상(3D CLO), 라이브커머스 실습 등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패션 분야 창업 희망자들에게 독립형 사무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패션디자이너 발굴과 더불어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하기 위해 평택대학교 박혜숙교수가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위촉되어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신우 배움터 센터장은 “이번 평택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쁜 마음이다 특히 열악한 국내 패션산업 현장에서 글로벌 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서울패션허브와 평택대학교가 함께 노력하여 많은 시너지효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박혜숙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이제 국내에 한정된 패션산업을 유럽, 미국, 아시아 등 글로벌 산업으로 영역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하고 특히 평택대학교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학생들에게 패션디자인관련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평택대학교는 글로벌 패션산업 네크워크 구축을 위해 서울패션허브 배움뜰과 협력하기로 했고 배움뜰 측에서는 하계방학 방학기간 동안 3D CLO 실무교육 등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특별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양 기관은 서울패션허브 DDP패션몰 5층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고 향후 산학공동 프로젝트 발굴, 글로벌 패션포럼 운영, 패션디자이너 인재 육성, 산업체 인턴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실천적 산학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