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사회복지기관협의회, '2022년 해결중심 사례관리 전문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6-03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해시 사회복지사들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위해 실시

동해시사회복지기관협의회 관계자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 동해시사회복지기관협의회가 3일 동해무릉건강숲에서 ‘2022년 해결중심 사례관리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동해시사회복지기관협의회는 동해시니어클럽, 동해시가족센터,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동해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동해시노인종합복지관, 동해지역자활센터, 동해종합사회복지관,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 동해시 관내 9개 복지기관들의 협의체이다.
 
이번 사례관리교육은 동해시사회복지기관협의회 주최로 실시되었으며, 해결중심가족상담전문가인 강원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최기원 관장을 초빙해 해결중심 접근 해결중심사례관리이해, 상담목표 설정 및 구조이해, 해결책 구축 등의 내용으로 회원기관간의 친목도모, 사업발전의 방향 모색과 더불어 동해시 사회복지사들의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교육참여 사회복지사들은“새로운 해결중심 접근방식의 교육을 접함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로 클라이언트를 만날 수 있을 것 같다”며 “복지현장에서 사례관리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염규성 동해시사회복지기관협의회 회장은“앞으로도 동해시사회복지기관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 및 정보공유 함께 연합하여 동해시 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잘 감당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