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커피제품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06-03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커피제품 이미지.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커피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500㎖’ 등 총 5종의 제품에 대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제는 제품 및 서비스의 환경영향을 정확하게 계측하고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유도하는 제도로, 환경부가 총괄 운영,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인증과 관리를 각각 담당하고 있다. 인증 대상은 탄소발자국, 자원발자국, 산성비 등 7개 항목이다.

롯데칠성음료는 ESG경영을 강화하고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신청했고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 브루500㎖ PET 3종(블랙, 스위트 블랙, 라떼), 칸타타 27㎖ 캔 2종(프리미엄 라떼, 카라멜 마키아토)이 최근 인증을 획득했다.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는 제품군을 확대하며 인증을 획득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당사 제품이 커피 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점에 대해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원료 소싱, 생산, 유통 및 폐기 등 모든 과정에서의 계측 및 정보 공개뿐 아니라 경량화, 환경을 고려한 제품 설계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7월 칠성사이다 등 투명 페트병 전환 등 선도적으로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환경대상 ‘자원순환’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ESG경영’을 선포하고 탄소 중립 달성 추진,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 친환경 공급망 구축, 컴플라이언스 준수 등을 통해 실천에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