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돌봄과 자활의 사각지대 해소 위한 경기도 장애인 지원 공약 추가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25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애인을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만들 것"...장애인 체육 활성화 등 약속

 

 국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모습 [사진=진심캠프]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는 25일 장애인의 사회적 인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돌봄과 자활의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9개의 장애인 정책 공약을 추가로 발표했다.
 
김 후보가 이날 밝힌 공약은 △발달장애인 종합지원센터 운영 △활동지원등급 판정외 장애인을 위한 ‘0등급’신설 △주간보호센터 확대 및 야간보호 기능 신설 △지적장애 부모 가족의 지원체계 마련 △장애인 체육 활성화 △기초생활수급자 판정소득에서 중증 장애인 소득 제외 △장애인 공장 지식산업센터 입주 제도 개선 △경기도 장애인회관 건립 재추진 △경기도 장애인단체 운영 및 종사자 처우 개선 등이다
 
특히 이번 공약은 현행 장애인 지원 정책을 현실에 맞춰 보다 세분화하고 장애인 가족 및 관련 종사자 처우 개선 등 기존 제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세심하게 고민한 흔적이 엿보인다.
 
김 후보는 “장애인의 궁극적인 삶의 질 개선은 사회적·경제적 자립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장애인이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는 그날까지 정책적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후보는 지난 22일 장애인 이동권 보장, 고용 기회 확대 등을 담은 장애인 지원 4대 공약을 발표한 적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