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선대위, '27~28일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25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번에는 유정복에게 사전투표'...선대위, 인천발전의 적임자 주장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모습 [사진=정복캠프]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선거대책위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있을 6‧1 지방선거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유권자들이 투표일인 6월 1일 갑작스럽게 투표를 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다. 최근 선거에서 사전투표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지는 추세도 고려했으며 국힘 기호가 ‘1번’이 아닌 ‘2번’인 점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이기도 하다.

국힘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0일 취임해 집권 여당이 됐지만 각종 선거에서 기호는 국회의석 수에 따르게 돼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 힘은 2번이 된다.

일부 유권자들이 국힘이 집권여당이 돼 기호도 1번이겠지 하는 오해나 착각을 불식시키기 위한 조치이다. 

특히 유 후보가 최근의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 보다 7%대p 에서 최대 17%대p로 크게 격차를 벌이면서 ‘내가 투표 안 해도 당선 되겠지’하는 승리감을 갖지 않도록 하기 위해 투표 참여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인천발전의 적임자 유 후보에게 2번에는 사전투표’와 ‘당신의 투표가 인천의 4년을 바꿉니다’란 문구의 카드뉴스를 문자메시지나 카톡 등을 통해 대대적으로 뿌리고 있다.

유 후보 선대위 관계자는 이날 “최근 선거에서 사전투표가 중요해지고 국민의힘 기호는 2번인 점을 알리기 위해 홍보전을 펴고 있다”며 “여론조사에서 크게 이기더라도 꼭 투표해야 승리할 수 있다는 점을 유권자들에게 적극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언론사의 인천시장 선거 후보 지지도 여론조사는 중앙선거여론 조사심의위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