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후보, 정치버스킹 '만민공동회' 열기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5-25 0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 남구 중동교 인근에서 개최

  • 시장 당선 후 남구 구민 아저씨 될 것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는 지난 5월 21일, 대구 동구 안심에 있는 반야월시장을 방문하여 윤석준 동구청장 후보, 이재숙 대구시의원 후보와 기초의원 후보가 원팀이 되어 시장 상인에게 인사를 했다. [사진=이인수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는 지난 5월 23일, 대구 남구에 있는 관문시장과 남구 일원을 순회 후 저녁에는 남구 중동교 인근 신천종합생활체육광장에서 정치버스킹 ‘만민공동회’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 자리에서 남구가 낙후된 원인이 낮은 재정자립도 때문이라는 의견에 대해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남구의 재정자립도가 가장 낮은 것은 아니며, 재정자립도를 높이는 것만으로 남구 발전을 기대할 수는 없다”라며, “남구가 발전하려면 미군 부대가 이전되고, 그곳에 대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첨단 신산업을 유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부대 이전에 대해서 “시정을 인수하게 되면 군부대 이전 전문가를 영입해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정치버스킹에 참여한 한 고교생의 “일자리를 늘리고, 통합신공항을 차질 없이 잘 추진해 달라”라는 요청에, 홍 후보는 “인천공항의 30% 정도의 여객과 항공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관문 공항이 된다면 첨단산업이 대구·경북으로 몰려올 것이며, 그렇게 되면 수도권 못지않은 충분한 일자리가 생길 것”이라며, “올해 내로 통합신공항특별법이 통과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더불어 이날 ‘만민공동회’에서는 서부정류장 이전, 전통시장 상권 쇠락 및 재개발, 지하 매설물 스마트화, 파크골프장 증설, 소방서 신설, 장애 노인 돌봄, 앞산 개발 등 남구의 지역 현안에 관한 질문과 건의가 쏟아졌다.
 
이에 대해 홍 후보는 대부분 간단한 답변과 함께 시장이 된다면 잘 검토하겠다고 약속하며, “시장이 되면 남구로 이사 올 예정이니 이사 온 후에는 이웃집 아저씨처럼 편하게 이야기하자”라고 마무리했다.
 
한편, 이와 함께 홍 후보는 지난 5월 21일에는 반야월시장을 방문해 동구청장 및 시, 구의원 후보들과 함께 시장 상인들과 유권자들을 만났고, 저녁에는 아양아트센터 앞에서 500여 명의 시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만민공동회’를 열었다.
 
5월 22일에는 서문시장을 방문해 상인연합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뒀고, 홍 후보는 이 자리에서 “서문시장은 대구경제의 증표”라며, “서문시장 상권이 활성화되어야 대구가 살아난다”라고 강조하고 대형상점과 경쟁에서 이길 수 있도록 위생, 포장, 디자인, 신뢰 등을 강화해 줄 것을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