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전국 사이클대회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5-16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주사업총괄본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15일 경륜 선수들의 메카 경북 영주시에 위치한 경륜훈련원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전국 사이클대회 개회식을 가졌다.

경주사업총괄본부에 따르면,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열릴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3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주최, 대한자전거연맹 주관하에 영주시·영주시체육회가 후원하는 본 대회는 대한민국 아마추어 사이클의 경기력 향상 도모와 우수 신인 선수 발굴을 위해 지난 1999년부터 개최됐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남녀 중등·고등·일반부와 남자 대학부 선수 등 총 86개팀 434명이 참가해 총 12종목(기록·순위 각 6경주)에서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오랜 기간 지속된 본 대회는 신예 사이클 선수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국가대표 선발전도 겸하고 있어 그간 수많은 국가대표 탄생과 국위선양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사진=경주사업총괄본부]

개회식에서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사이클 꿈나무 육성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 5000만원을 대한자전거연맹에 전달했다.

소외계층 사이클 꿈나무 선수 육성과 발굴을 위해 2009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동 사업은 대한민국 엘리트 사이클의 저변확대와 우수선수 육성, 경기력 향상, 국제대회 경쟁력 강화 등에 일조하고 있다.

한편,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대회가 선수들에게 발전된 미래의 밑거름이 되는 뜻깊은 대회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사이클 기반이 강화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