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2년 '강원청년지도자' 과정 개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5-15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국내 연수 프로그램도 진행

  • 강원도 감사위원회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강원청년지도자들이 강원발전의 동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사진=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한국여성수련원(강릉시 옥계면 소재)에서 2022년 '강원청년지도자 과정'을 개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강식에 김영수 강원청년지도자총연합회장 및 동문들도 참석했다.
 
교육원는 교육생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 부터 오는 9월 20일까지 격주 금요일에 총 10회(대면교육)에 걸쳐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운영한다. 이 과정은 강원도를 이끌어 갈 창조적인 지도자로서 덕목과 리더쉽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운영해 왔다.
 
교육내용은 핵심가치 4개 분야로 △기본이 충실한 리더 양성 △전문성 및 실천력 강화 △몸과 마음의 균형 △건강한 공동체 형성으로 구성했고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국내 연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교육원은 지난해까지 966명이 강원청년지도자과정을 이수하고 도내 각 분야에서 지역 핵심 성장동력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 진흥원장은 "강원청년지도자들이 강원발전의 동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형성 및 워크숍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 감사위원회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사진=강원도감사위원회]

강원도 감사위원회는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춘천 서면 소재 농가를 방문해 제초작업을 실시하는 등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강원도 감사위원회는 앞으로도 봄, 가을 농촌일손돕기(5~6월, 9~10월), 장애인복지단체 방문, 헌혈 참여 등 매월 소규모 그룹 단위의 봉사를 통해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