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차병원,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05-10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분당 차병원]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희귀·난치성질환 환자 임상연구를 위한 ‘첨단 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면역세포와 줄기세포 분리, 배양에 대한 77개 특허를 기반으로 다양한 재생의료 분야 임상연구 기회를 확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또 차의과학대학교, 차바이오텍 등과 함께 산·학·연·병이 본격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분당 차병원은 첫 번째 해당 임상연구로 이주호 교수팀이 주도하는 ‘간암 환자에서 경동맥화학 색전술과 면역세포치료제 병합요법에 대한 안전성과 내약성을 관찰하기 위한 연구자 주도 임상연구’를 시작할 예정이다. 향후 암, 뇌질환, 척추 등 난치성 질환 분야에서 세포치료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재화 분당 차병원 원장은 “분당 차병원은 2013년과 2016년에 걸쳐 국가지정 연구중심병원으로 지정되며 이미 우수한 세포치료 연구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병원임을 인정받았다”며 “임상 현장에서 활동하는 임상 의사들을 중심으로 환자 치료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재생의료 기술 개발 연구를 본격화해 차세대 바이오 의약산업을 선도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