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글로벌 버츄얼유튜버 그룹 'V&U' 데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22-05-08 2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메타로]

애니메이션 기업 (주)마로스튜디오가 신규 버츄얼유튜버(이하 '브이튜버', V-Tuber)인 'V&U’ 4명을 데뷔시켰다고 8일 밝혔다. 

브이튜버는 가상의 캐릭터가 방송을 진행하는 인터넷 아이돌을 말한다. 이들은 유튜브의 'V&U' 공식채널을 통해 이날부터 활동하게 된다.

'V&U(Virtual & Universe)'는 한국의 애니메이션 기업 '㈜마로스튜디오'와 버추얼캐릭터 기획 전문기업 '㈜메타로'의 공동프로젝트이다.
 

[사진=메타로]

'㈜마로스튜디오'는 SM엔터테인먼트와 세계 최초로 K-pop 애니메이션(샤이닝스타)을 공동 기획 제작한 바 있고, 메타버스(metarerse) 걸그룹 에스파(aespa)의 버추얼 캐릭터인 아이-에스파(ae-aespa)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했다.

마로스튜디오는 지난 2019년부터 브이튜버 작업을 해 왔으며 지난해 전문팀을 구성한 뒤 브이튜버 독립 법인 '(주)메타로'를 설립한 바 있다.

이번에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브이튜버를 모집해 국내외 유명작가와 협업해 캐릭터를 제작하게 이르렀는데 'V&U'의 데뷔는 영미권 브이튜버 시장을 타겟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작용할 것이며,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마로스튜디오'는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대통령상(애니메이션 부분)과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1년부터 2,000시간이상 라이브 방송 경험을 바탕으로 버추얼 캐릭터를 생방송으로 서비스하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기획,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 선보이며 애니메이션 및 버추얼 콘텐츠 제작업계에서 명성을 다져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