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가정의 달 기념 생태체험교육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천)허희만 기자
입력 2022-05-04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린이날 100주년과 가정의 달 연휴 맞아 온가족 즐길 수 있는 생태교육의 장 마련

  • 생물다양성, 멸종위기 야생생물 등 4개 주제 생태체험교육 부스 운영 및 O, X 생태 퀴즈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 진행

5월 가정의 달 행사 이미지[사진=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은 5월 가정의 달 연휴를 맞아 '어서와! 생태체험교육은 처음이지?' 행사를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일원에서 5월 5일부터 8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00주년을 맞은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맞은 첫 연휴 기간 동안 많은 나들이객의 국립생태원 방문을 예상해 가족‧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태체험교육의 장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국립생태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습지의 생물다양성, 멸종위기 야생생물,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생태중심 의식전환 등 국민적 관심이 많은 4개의 주제를 선정해 각각의 체험교육 부스를 마련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체험학습에 참여하려면 마음에 드는 주제의 부스를 방문, 현장에서 직접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기주도형 방식으로 체험학습이 진행되며 학습을 마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3개 이상의 부스 체험학습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학용품세트, 에코백, 보냉병 등의 기념품 증정할 계획이다.
 
부스에서 진행하는 체험학습 외에도 생태 관련 지식을 높이고 관람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5월 5일과 7일 양일간 국립생태원 서문 일원 잔디마당에서 ‘O, X 퀴즈로 배우는 서바이벌 생태교실’ 특별행사를 진행하며, 1등과 2등에게는 각각 10만원, 5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O, X 퀴즈 참여 접수는 행사 당일 에코리움 에듀테인홀에서 실시되며 50가구 선착순이다. 신청 접수는 두 차례 실시되며 1차 오후 1시 30분, 2차 오후 3시까지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행사가 참여자들의 생태 감수성 함양과 자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립생태원에서 즐겁고 안전한 연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