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반려동물 동반이용 지정호텔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릉)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5-03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관광 혁신사업 이을 프로젝트 관련

  • 청소년문화의집 신청사 건립 본격화

[사진=강릉시]

강릉시는 지역관광 혁신사업 선정에 따라 ‘강릉 바우길 투어와 함께하는 댕댕이게임 시즌1’ 사업 추진을 위해 파인아트라벨 호텔 등과 반려동물 숙박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역관광 혁신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산‧학‧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는 프로젝트로 강릉시는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을 위한 ‘강릉 바우길 투어와 함께하는 댕댕이게임 시즌1’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프로그램 활성화 및 강릉을 찾는 반려동물 여행객들의 숙박지원을 위해 추진했으며 시는 바우길 안내서비스, 참여업체 명패제작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강릉시 관계자는“이번 사업으로 반려견 동반 가능 업체 확대와 반려인, 반려동물이 지켜야 할 에티켓 훈련 등으로 반려문화 조기 정착 및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도시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중앙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심의위원회 및 착수보고회 개최

[사진=강릉시]

강릉시는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추진하는 중앙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설계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3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중앙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 설계공모 당선작 소개, 설계용역착수보고, 질의응답순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선정된 설계공모 당선작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었다.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필로티스건축사사무소의 ‘Libre Hill’(소요의 언덕)은 ‘여기에 머무르며 소요하고, 생각하고, 즐기며, 성숙된 자아를 형성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청소년문화의집 공간을 설계했다.
 
문화의집 신청사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용강동 43-2, 1830㎡ 부지에 연면적 994.41㎡ 지상 2층 규모로 휴카페, 자치활동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강의실 등으로 조성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성장할 수 있는 복합공간이 탄생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