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금융, 메타버스서 상담"…우리금융 '원카랜드' 28일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4-27 13: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원카랜드[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자동차금융 플랫폼 최초로 고객이 메타버스(가상현실)에서 자동차금융을 누구나 쉽게 상담받을 수 있는 ‘WON(원)카랜드’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28일 오픈하는 'WON카랜드'는 우리WON카에서 구축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과 연계한 웹 기반 오픈형 가상공간으로 설치와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빠르고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다.
 
WON카랜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딜러와 상담이 가능한 ‘우리WON카 전시관’ △전기차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EV 전용관’ △자동차 관련 방송과 임직원 행사가 진행되는 ‘컨퍼런스 홀’ △게임이벤트 ZONE △프로모션 ZONE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WON카랜드에서는 신규 오픈일을 기념해 우리WON카 관련 퀴즈 정답 맞히기, 메타버스 맵(MAP)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 공유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WON카랜드 컨퍼런스 홀에서는 오픈 당일인 2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중고차 딜러 유튜버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중고차 구매 팁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자동차금융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채널로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