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 영암 대불산단 찾아 "전선지중화 등 산업고도화 사업 적극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암)박승호 기자
입력 2022-04-21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영암 대불산단을 방문하고 산업구조 고도화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전라남도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전남 영암에 있는 대불산단을 방문하고 전선 지중화 등 산업구조 고도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당선인은 당선 이후 처음으로 전남을 찾아 영암 대불국가산단에서 조선산업 현장을 둘러보고 김영록 전남지사와 기업인들을 만났다.
 
민생 현장을 둘러보고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해법을 찾기 위해서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대불산단 조선산업은 한 때 생산액이 8조 2000억원, 고용인원이 2만 7000명이었지만 현재 생산액은 1조 5000억원 줄고 고용인원도 7000명이 빠져나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대불산단을 활성화하기 위해 국가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외국인 조선 용접공 채용을 위한 제도 개선 △낡은 산단의 지속적인 시설 개선을 건의했다.
 
또 기후변화와 농촌의 고령화 등 농업이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협중앙회, 농협은행 본사 전남 이전 △국가첨단 농산업 융복합단지 구축을 건의했다.
 
간담회 자리에서 기업인들은 윤 당선인에게 △조선업종 인력수급 지원 △전선 지중화 사업 지원 △서남권 산단 대개조 공모사업 선정을 요청했다.
 
윤 당선인은 “대불산단이 산업구조 고도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성장하도록 정부도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과거 이명박 대통령도 전봇대를 제거하고 지중화 사업을 했으나 마무리하지 못했고, 전신통신 선로 때문에 대형 선박 블록을 운송할 때 애로사항이 있다는 부분은 예산을 검토한 후 대불산단의 전선 지중화 등 사업에 불편이 없도록 해결 방법을 찾겠다”라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지난주 대구와 경북을 방문한 데 이어 이날 전북, 광주를 거쳐 조선산업 특화산단인 영암 대불국가산단을 들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