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령공항 주변 발전전략·기본계획 마련 용역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4-20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민 정주여건 개선, 관광객·투자 유치를 통한 신성장 거점 제시 기대

  • 서북권 관광연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개발전략 수립

백령공항이 들어설 옹진군 백령면 솔개지구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백령공항 주변지역 발전전략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백령공항 개항에 대비해 대ㆍ내외적 여건 변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역발전 방향 정립을 위한 것이다.

특히 급증할 방문객 수요에 맞춰 부족한 관광·휴양·인프라 확충과 함께 수용태세를 위해 마련됐다.
 
부문별로는 ‘청정과 공존’이라는 핵심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발전 방안, 지역 주민의 삶의 질 제고 및 소득 증대 방안, 신성장 기반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수용 기반시설 확충 및 개선 방안 등이 포함된다.
 
또한 백령공항 주변지역 기본계획 수립에 따른 투자규모를 산정하고 타당성 분석과 함께 재원조달 방안을 제시하며, 마스터 플랜에 따른 각종 파급효과도 분석할 계획이다.
 
백령공항 건설사업은 서해 최북단 섬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1일 생활권 보장 등을 위해 인천시․옹진군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으로,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으로부터 예비타당성 조사를 받고 있다.
 
백령공항은 옹진군 백령면 솔개지구 일원 25만4000㎡에 17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건설될 계획이다.

길이 1200m, 폭 30m, 규모의 활주로를 비롯 관제탑, 여객터미널을 건설하는 50인승 소형공항으로 인천시에서는 2027년 개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광호 시 항공과장은 “최적 성과품 도출을 위해 ‘실무TF팀 구성 및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운영하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제적 이익창출 방안 등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