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익형 라이브커머스 시범사업 실시...29일까지 대상자 공모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4-15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 중 '이천 빅3 라이브 SHOW' 방송 송출 예정...20개업체 참여

이천시청 전경 [사진=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15일 '공익형 라이브커머스 시범사업'을 오는 5월부터 실시하기로 하고 오는 29일까지 대상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익형 라이브커머스'는 오는 5월 둘째 주부터 넷째 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되며 1회당 6~7개 관내 소상공인, 청년기업, 자영업자 등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그룹을 중심으로 20여개 사업체가 참여하고 100여개 상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행사명은 '이천 빅3 라이브 SHOW'로 빅쇼1 (1회차) '이천 진품명품'에서는 도자기류와 공예품이 판매될 계획이며 빅쇼2 (2회차) '꽃보다 이천'에서는 청년기업 제품과 소상공인 상품 판매가 이뤄진다.

또 빅쇼3 (3회차) '전국 이천자랑'에서는 향토농산물과 특산품 판매가 진행된다. 
 
시는 라이브커머스 시장규모가 2021년 4000억원 수준에서 2022년은 2조 8000억원 수준으로 급성장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10조원 대 성장을 예상, 이 방송을 통해 관내 중소상공인과 농업인들의 실질 소득 체감이 높이질 것으로 기대했다. 
 
시는 앞서 광역사업으로 교육사업을 2021년부터 시작한 적이 있으며 단순 교육지원 사업으로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판단해 지속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체계를 구축해보고자 하는 취지가 이번 시범사업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공익형 라이브커머스 시범사업 평가가 이뤄진 후 사업의 지속성이 필요할 경우 참여자들의 순수한 소액 기부로 지속할 방안과 펀드를 조성하는 방안 등을 염두에 두고 있다"며 "시는 사업의 마중물을 붓고 지역사업체가 자생력을 갖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