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화폐 '신나는 신라머니' 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4-15 09: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라대 학생 대상 지급…지역가맹점서 QR결제 통해 사용 가능

부산은행 디지털화폐 '신나는 신라머니'.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부산은행 디지털바우처’ 앱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화폐 ‘신나는 신라머니’를 본격 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부산은행에 따르면 ​그간 2번의 시범발행과 테스트를 거쳐 이번에 본격적으로 발행된 ‘신나는 신라머니’는 약 6억5000만원 규모로 신라대학교 ‘2022년 신입생 및 편입생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학생들은 디지털바우처 앱을 통해 장학금 및 포상금 등을 지원받게 되며, 디지털화폐는 학교와 총학생회에서 지정한 전용 가맹점에서 QR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신나는 신라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지정 가맹점은 13곳이다.

이번 디지털화폐 발행은 지난해 부산은행이 부산시, 신라대학교와 체결한 3자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부산은행은 ‘신나는 신라머니’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및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학교와 학생들 간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상환 부산은행 디지털신사업팀장은 “본격적인 ‘신나는 신라머니’ 유통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이 활력을 되찾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부산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자로서 고도화된 디지털화폐를 발행·유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