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을 위한 결정 해달라"...김오수 '검수완박 철회' 거듭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한지 기자
입력 2022-04-12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오수 검찰총장이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오수 검찰총장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히 박탈)' 법안 처리와 관련한 의원총회를 앞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민을 위한 결정을 해달라"며 거듭 철회를 호소했다.

김 총장은 12일 오전 대검찰청 출근길에서 취재진과 만나 "(민주당이) 국민을 위해, 미래를 위해 현명한 결정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간절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김 총장은 '민주당의 당론이 채택되면 추가 입장을 준비하느냐' '국회에 직접 방문할 계획이 있느냐'는 등 취재진의 질문에 "일단 의총을 진행한다고 했으니 (회의 결과를) 지켜보는 것이 도리"라며 "긴 하루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전날 진행된 지검장회의와 관련한 질문에는 "어제 지검장 대표가 충분히 설명했다"며 "저는 하여튼 간절한 마음으로 (민주당이 의원총회에서) 현명한 결정을 해줄 것을 기다리고 있겠다"고 했다.

앞서 김 총장은 전날 진행된 전국지검장회의에 참석해 민주당의 검수완박 추진에 맞서 사퇴도 마다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회의에 참석한 지검장들 또한 직에 연연하지 않는 것은 같은 입장이라며 사실상 '총사퇴'를 시사하기도 했다.

김 총장은 "만약 검찰 수사기능이 폐지된다면 검찰총장인 저로서는 더 이상 직무를 수행할 아무런 의미가 없다"며 "저는 직에 연연하지 않겠다. 어떠한 책임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후 2시 의총을 열고 검수완박 관련 법안의 처리 내용과 시점을 논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2개의 댓글
0 / 300
  • ㅋㅋㅋ 지들 필요할 때만 '국민' 찾지...
    국민은 권력의 집중을 원한 적이 없다.
    오히려 권력이 분산되어 서로 견제해야 정상적이고 건강한 국가다.
    김오수는 그 입 다물라 !!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정말 뻔뻔하기 그지 없는 소리다. 제식구 감싸고 제 맘대로 기소하고 제맘대로 봐주는 썩은 검찰을 그대로 두자고? 밥그릇 지키려고 국민팔지 마라!!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