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 직후 임원 워크숍 연 손태승 회장 "창발적 디지털 혁신 전폭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03-28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리금융그룹은 28일 우리금융 본사 회의실에서 손태승 회장과 그룹 경영진이 참석해 그룹 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이 28일 손태승 회장의 긴급 소집으로 '그룹 임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손 회장은 이 자리에서 "디지털 분야에서는 다른 금융그룹이나 빅테크들과 차별화된 '창발적 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달라"고 주문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손 회장은 이날 각 자회사 CEO로부터 1분기 실적과 2분기 업무 계획을 보고 받고 디지털 전환, ESG경영 등 그룹 차원의 주요 전략들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금융은 "손 회장이 평소 속도경영을 강조해온 만큼, 은행장 등 그룹 경영진 및 사외이사 진용이 확정된 직후, 시장에 기업가치 제고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밝혔다. 

지주 사업지원총괄을 맡은 박화재 신임 사장은 그룹시너지 성과 극대화 및 그룹 일체감 강화 계획을 보고했다. 미래성장총괄을 맡은 전상욱 신임 사장은 디지털과 연계한 그룹의 미래상과 전략적 IR 강화 계획 등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그룹 및 은행 디지털 최고 임원(CDO)으로 외부에서 파격 영입된 옥일진 상무가 특화 플랫폼 차별화, 디지털 유니버설 뱅킹 등 플랫폼 경쟁력 강화 방안을 보고했다.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사업 분야에서는 '퍼스트 무버' 전략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주총에서 사외이사로 합류한 송수영 ESG경영위원회 위원장(법무법인 세종 변호사)을 필두로 실질적 ESG경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ESG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그룹 ESG경영을 새롭게 총괄하게 된 지주 전략부문 박종일 부사장은 △기후리스크 대응 △환경경영 추진 △ESG금융 확대 △사회공헌 강화 △다양성 존중 리더십 프로그램 등 구체적 추진과제를 통해 그룹 ESG비전을 달성하고, 글로벌 톱티어(Top-tier)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을 보고했다. 이에 손 회장은 ESG분야에서 글로벌 금융권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 기업이 되기 위해 모든 자회사 CEO들이 ESG경영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손 회장은 워크숍을 마무리하며 향후 인사방향에 대해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에 기반하되, 각 자회사 자율성은 더욱 확대하고 더 많은 자회사 자체 인력이 임원까지 성장하도록 인재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육상 100미터 세계 최고 선수인 우사인 볼트는 스타트는 늦지만 40미터 지점부터 최고 속도로 높여 골인 지점까지 그 탄력을 유지한다"면서 "2분기부터 영업을 비롯한 모든 부문에서 최고의 가속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