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올해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 대상자 수시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2-03-20 13: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메이크업·스피치 기술 등 3개 과정 신설… 14가지 프로그램 운영

[그래픽= 세종시]

세종시 장애인부모회(회장 김재설)가 이달부터 올해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 대상자를 수시 모집한다.

여성장애인교육지원사업은 여성장애인의 정서안정, 사회성 함양,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사회참여 활동 증진을 위해 진행된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등록된 여성장애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여성장애인의 수요를 고려해 메이크업, 코딩자격증 취득, 스피치 기술 습득 과정 등 3가지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고운동복합커뮤니티센터 등 동지역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교육과정은 △교육중심형(기초한글·친환경·소비생활·성폭력예방교육) △건강중심형(천연화장품 만들기·수목원 체험 프로그램· 레크 체육활동) △사회활동중심형(메이크업과정·농촌체험) △여가문화중심형(가구만들기·원예프로그램·조치원테마거리체험) △경제활동중심형(코딩자격증 취득과정·스피치 기술 습득 과정)으로 총 5가지 분야 14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세종시장애인부모회를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거나 안내문 상단 큐알(QR)코드 스캔 후, 신청서 양식을 장성·제출하면 된다.
 
◆청소년 1100명 승마체험 지원… 이달 25일까지 신청 접수

승마를 통해 청소년의 체력을 증진하고 정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이 추진돼 이달 2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학생승마체험은 지역 내 초·중·고 및 학교 밖 청소년 110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이론교육, 기승, 말 교감, 장구정리 등을 포함해 1회에 60분씩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비는 일반승마의 경우 32만원 중 본인부담금 9만 6000원이며, 사회공익승마의 경우는 전액이 지원된다. 참가 신청은 일반승마의 경우 세종시청 홈페이지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참가 대상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이달 29일 시 누리집에 공개된다.

사회공익승마의 경우는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5월 중 학교를 통해 신청을 받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추첨결과는 개별 통보된다. 학생승마체험 운영승마장으로는 세종스테이블(장군면), 세종승마클럽(연서면), 원승마클럽(소정면)으로 3곳이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승마장 운영현황은 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체험 시 개인별 안전수칙 및 방역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 세종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