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모집...28일부터 29일까지 신청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20 13: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재 26곳 학습공간과 '집에서 즐겨요 홈 바리스타' 등 25개 프로그램 운영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모집 포스터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원하는 시간에 이웃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과 배움을 더해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공간 및 학습 프로그램을 오는 28일 부터 29일까지 양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일 시에 따르면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찾아 열린 학습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자 마련됐으며 현재 지정된 학습공간은 총 26곳이며 2021년에는 시흥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집에서 즐겨요 홈 바리스타' 등 25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공간나눔'과 '함께배움' 두 가지 분야를 모집하며 '공간나눔'은 관내 공공 및 민간시설 중 5인 이상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학습공동체 형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공간 대표자가 신청 대상이다.
 
'함께배움'의 경우 학습공간에서 이웃과 함께 배우고 싶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습 프로그램 운영이나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이 신청할 수 있으며 1개 프로그램당 1회에서 5회까지 강사비 지원이 가능하다.
 
시흥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생활 속 평생학습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힐링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