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주류시장 회복·점유율 상승 전망… 목표주가 '상향'" [대신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22-03-07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대신증권은 7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올해 주류시장 회복 및 점유율 상승을 전망해 목표 주가를 기존 4만3000원에서 4만9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올해 국산 맥주 및 소주 시장이 각각 5%, 7%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소주 시장에 대해 "1분기 중 업체들의 가격 인상 결정이 이어지며 시장 회복에 따른 물량 증가와 가격 인상 효과가 더해지며 높은 성장이 전망된다"며 "가격 저항에 따른 물량 감소는 2%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맥주 시장의 경우 하이트진로 경쟁사가 국산 맥주 가격을 인상하면서 하이트진로의 인상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가격 정책 변동이 있었던 지난 2019년을 제외하면 경쟁사의 국산 맥주 가격 인상은 2016년 이후 약 6년 만의 가격 인상"이라며 "유흥시장에서의 가격 저항은 미미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시장 회복 및 가격 인상으로 하이트진로의 실적과 시장점유율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한 연구원은 올해 하이트진로의 매출 추정치를 기존 2조3140억원에서 2조3810억원으로 2.9% 높였다. 영업이익 추정치는 2030억원에서 2060억원으로 1.6% 상향 조정했다.

한 연구원은 "내수 소주 매출은 1분기까지 명절 연휴 이전, 가격 인상 인정 가수요 물량 반영으로 월별 실적 변동성이 확대되겠지만 2분기 이후에는 가격 인상 효과 반영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2%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맥주 매출은 '테라'를 중심으로 점진적인 점유율 상승 흐름이 기대된다"며 "수입맥주 매출의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은 상반기 2%, 하반기 4%로 전망되는데 가격 인상 효과로 수익성이 개선세를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