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코로나19 감염취약계층에 자가진단키트 무상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2-03-02 10: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3월말까지 감염취약계층 1만3000여 명에 신속항원검사키트 8만 개 배부

자가진단키트[사진=보령시]

충남 보령시가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를 무상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월 29일부터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를 제외한 모든 검사자는 자가진단키트를 통해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토록 변경됨에 따라 취약계층의 자율적인 선제검사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 대상은 어린이집 영유아 및 교직원, 노인복지시설 이용자, 장애인, 임신부, 차상위계층, 중증장애인 등으로 면역수준이 낮고 집단생활로 감염에 취약한 계층이다.
 
시는 2억68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감염취약계층 1만3000여 명에게 자가진단키트 8만 개를 지원할 방침이다.
 
현재 노인복지시설 이용자 2384명에게 배부를 완료했으며, 오는 3월말까지 4차에 걸쳐 어린이집 영유아 및 교직원 2337명, 임신부 465명, 취약계층 7926명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신속항원검사는 키트 내 동봉된 면봉을 이용해 비강도말물(콧구멍 안쪽)을 직접 채취해 검사하면 되고, 검사 결과 양성이 나왔을 경우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오미크론 확산세에 따라 감염취약계층에 대한 보호가 이뤄져야 한다”며 “자가진단키트 지원을 통한 선제검사로 확진자 조기발견 및 코로나19 확산의 연결고리를 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3월 1일부터 정부의 코로나 방역체계 개편에 따라 확진자의 동거가족을 수동감시로 전환하고 3일 이내 PCR 검사 1회 및 7일차에 신속항원검사를 권고하고 있다. 또한 3일간은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에는 KF94 마스크를 상시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