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보훈가족 예우와 복지향상 위해 노력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2-15 10: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25 참전유공자 유족 무공훈장 수여

[사진=안산시]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15일 "보훈가족의 예우와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윤 시장은 6·25 참전유공자인 고(故) 홍순철(1928~1950) 하사 유족에게 금성화랑 무공훈장을 72년 만에 대리 수여한 뒤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유족들의 숭고한 뜻을 절대 잊지 않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무공훈장은 전시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 시 전투에 참전하거나 접적지역에서 적의 공격에 대응하는 등 전투에 준하는 직무수행으로 뚜렷한 무공을 세운 사람에게 수여하며, 5등급으로 나뉜다.

홍 하사는 1947년 군 입대 후 육군 제8사단 소속으로 6·25 전쟁에 참전해 북한군 공비 토벌과 낙동강 전선 침공 저지에 공을 세우고 아군의 북진공격 시도 등 반격에 기여하다 전사했다는 게 윤 시장의 설명이다.

전사 이후 공적을 인정받은 홍 하사는 무성화랑·금성화랑 2개의 무공수훈 훈장 대상자로 선정되면서 2계급 특진(상병→하사)했다.

이후 70년 넘게 서훈되지 못한 훈장은 국방부가 유공자·유공자 유족에게 훈장을 전달하는 ‘6·25전쟁 무공훈장 주인공 찾기 사업’에 따라 72년 만인 14일 조카인 홍일호 씨에게 전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