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해외점포 신년간담회…손병환 "글로벌 전략투자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01-27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올해 첫 현장경영으로 해외점포장과의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농협금융]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해외점포장과 신년 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사업 방향의 화두로 '합종연횡'을 제시했다. 

27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는 9개국의 16개 해외점포장이 참석했다. 
손병환 회장은 "금융지주 설립 10년차인 올해 글로벌사업에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자"면서 "해외점포장은 주재국의 상황과 현지 금융업의 속살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특단의 변화와 혁신의 자세로 사업을 이끌어달라"고 당부했다.

손 회장은 간담회에서 '합종'에 해당하는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 신남방시장을 개척하고 '연횡'에 해당하는 홍콩, 뉴욕, 런던 등 글로벌 자본시장 인프라를 연결·확장하자고 강조했다. 나아가 농협금융이 지닌 농업금융과 디지털 역량을 더해 차별화를 완성해야 한다고 사업 구상을 밝혔다.

농협금융은 이를 위해 △글로벌 전략투자 확대 인도비료협동조합(IFFCO)-키산 파이낸스 사업 NH투자증권과 베트남 대표 인터넷금융플랫폼 티모(Timo) 간 협력사업을 3대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농협은행이 올해 베트남 협동조합연맹(VCA)과 '한-베 협동조합 스타트업 지원센터'를 설립해 농업 관련 스타트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ESG 비전을 글로벌 네트워크로 확대 적용한 조치다.

특히 농협금융은 지난 연말 인사를 통해 그룹 내 글로벌 전략통으로 알려진 김용기 농협은행 글로벌사업부장을 그룹 사업전략부문장(부사장)으로 발탁하며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게 하는 등, 농협금융의 핵심 성장동력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