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상식 유튜브에서 확인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형석 기자
입력 2022-01-24 15: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생보협회, 유튜브 채널 오픈…'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 업로드

[사진=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가 자체 제작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며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나섰다.

생보협회는 24일 생명보험 주요 상품을 일반인이 알기 쉽게 설명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로 '종신보험편' 3개 클립을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로드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는 외주 제작된 협회의 기존 영상들과 달리 영업 현장의 설계사들과 협회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한 생보협회 자체 제작 영상이다. 유튜브 영상은 종신보험에 대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두 명이 대담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생보협회가 유튜브 채널 활성화를 시도하고 나선 것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기존에는 활자 중심으로 홍보 및 정보 전달을 했다면 앞으로는 영상정보를 대폭 확대하는 기조로 전환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정희수 생보협회장이 디지털 전환과 MZ세대 눈높이에 맞는 인터넷·SNS 홍보를 강조하면서 급물살을 타게 됐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부담 없이 시청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을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며 "생명보험에 대한 여러 오해를 풀어주거나 중요한 이슈를 설명해주는 정보 제공 영상, 생보업계 종사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진솔하게 보여주는 영상 등 소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유튜브 채널을 채워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