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비서관 인사…공직기강 이병군·제도개혁 송창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2-01-24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해당 비서관실서 내부 승진·임명

24일 대통령비서실 공직기강비서관에 내정된 이병관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사진=청와대 제공]

24일 대통령비서실 제도개혁비서관에 내정된 송창욱 제도개혁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공직기강비서관에 이병군 대통령비서실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제도개혁비서관에 송창욱 제도개혁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각각 승진·임명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신임 비서관들은 청와대 내 여러 비서관실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면서 “해당 비서관실의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하며 소관 업무를 잘 파악하고 있는 적임자로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신임 비서관은 대전 유성고, 경희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법무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법률사무소 청지 변호사 출신으로, 국가안보실 사이버정보비서관실 행정관, 대통령비서실 반부패비서관실 행정관 등을 지냈다.
 
송 신임 비서관은 서울 동북고를 나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연세대 행정대학원에서 국제관계안보학 석사 학위를 받고 서울시립대에사 행정학 박사를 수료했다.

송 비서관은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으로,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실 행정관과 춘추관장실 행정관을 지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