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소식]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 등급 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2-01-20 16: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패방지 제도 운영, 반부패 확산 노력 영역 만점'

  • '주소 정부 추진계획 수립…정보도서관, 나만의 그립톡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의정부시청[사진=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국민권익위원회의 '2021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2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공공기관이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반부패 활동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시는 2021년 신규 평가 대상 기관에 포함됐다.

시는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청렴 정책 참여 확대, 부패 방지제도 구축 등 7개 영역에서 우수와 보통 등급을 고르게 받았다.

이 중 부패방지 제도 운영과 반부패 확산 노력 영역에서는 만점을 받았다.

또 의정부시는 편리하고 정확한 주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20일 밝혔다.

계획에 따라 상황반을 설치해 시민 불편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대처한다.

주소 안내시설이 부족한 이면도로, 교차로 등에 도로 명판을 확충한다.

주소정보 안내시설을 전수조사해 없어지거나 훼손된 경우 정비한다.

동·층·호가 구분되지 않은 다가구, 근린상가, 세대 구분형 공동주택에 상세주소를 부여한다.

주변에 건물 등이 없어 위치를 찾기 힘든 산악·하천 등의 국가지점번호를 측량해 위치 정보를 확보한다.

의정부시 정보도서관은 다음달 12~19일 3회에 걸쳐 사서컬렉션 '지화자, 우리 것이 최고야'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자개 그립톡 만들기'로, 전통 자개 문양을 활용해 나만의 그립톡을 만들어 볼 기회다.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아동반은 자개로 전통문양을 만들어 그립톡을 꾸미는 체험이다.

성인반은 레진 공예 설명을 듣고, 세밀한 문양의 자개 그립톡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다음달 3일 오전 10시부터 정보도서관 홈페이지 책문화프로그램 코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