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한미, 올해 매출 3200억 목표···"기침가래약 '이안핑' 견인차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01-20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북경한미약품 ‘이안핑’ [사진=한미약품그룹]

 
한미약품그룹은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이 올해 연 매출 3200억원에 도전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 2800억여 원을 달성한 북경한미약품은 연 매출 1000억원대인 ‘이탄징’과 600억원대인 ‘마미아이’(어린이정장제), ‘리똥’(변비약) 등 19개 제품을 중국 현지에서 판매하고 있다.

회사는 이 중 기화제 형태 기침가래약 ‘이안핑’이 3200억원 도전을 이끌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안핑은 기침가래 치료 성분인 ‘암브록솔’을 중국 최초로 주사제에서 기화제로 바꾼 제품이다. 그동안 암브록솔 주사제는 중국 규제당국의 허가사항에 기재되지 않은 적응증으로 사용되는 '오프라벨(off-label)' 처방이 많았다. 북경한미약품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임상 3상을 거친 뒤 기화제 형태로 제품을 최초 출시했다.

출시 2년 차를 맞은 이안핑이 올해는 전년 대비 약 3배인 300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북경한미약품은 전망하고 있다.

또 기침가래약 ‘이탄징’ 등 증가하는 시럽제 수요에 발맞춰 작년 10월 584억원을 투자해 중국 내 시럽제 생산라인 증설도 마쳤다.

임해룡 북경한미약품 총경리는 “올해도 북경한미약품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호실적을 통해 글로벌 한미약품의 여정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