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당뇨병 환자 응원 '당당발걸음 양말'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01-17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말 1200 켤레 전달

 

[사진=한독]

 
한독은 당뇨병 환우를 위해 ‘당당발걸음 양말’ 1200 켤레를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당당발걸음 양말’ 기부는 한독이 지난해 11월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진행한 ‘당당발샷 챌린지’를 통해 마련됐다. 당뇨병의 심각한 합병증인 당뇨발에 대해 알리고 평소 발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참여형 챌린지로, 발 사진과 함께 당뇨병 환우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한 달간 총 212건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챌린지 종료에 따라 한독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당당발걸음 양말’ 1200켤레를 기부했다. 발 보호가 중요한 당뇨병 환자를 위해 한독과 양말 전문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가 제작한 이 양말은 전문의와 간호사의 조언을 바탕으로 당뇨병 환우에 특화된 기능과 밝고 감성적인 디자인이 접목됐다. 양말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각지 당뇨병 환우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독은 2019년부터 매년 당당발걸음 양말을 제작해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3년간 총 4100켤레를 기부해왔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앞으로도 한독은 당뇨병의 올바른 관리 및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당뇨병 환우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