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경북-대구교육청 군위군 이전에 따른 실무협의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1-13 1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예산, 인사 등 주요 8개 분야...50여 명 실무자 협의

경북교육청은 13일 웅비관에서 ‘경상북도교육청-대구광역시교육청 군위군 이전에 따른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경상북도교육청]

경북교육청은 13일 웅비관에서 ‘경상북도교육청-대구광역시교육청 군위군 이전에 따른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대구교육청 군위군 이전에 따른 실무협의회’는 오는 5월 1일로 군위군이 대구광역시로 편입됨에 따라 군위교육지원청, 삼국유사군위도서관, 초·중·고등학교 13교의 이관을 위한 실무협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경북-대구교육청의 군위군 이전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진 50여 명이 경북교육청에 모여 예산, 인사 등 주요 8개 분야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경북교육청은 실무협의회를 통해 5월 군위군 이전을 위한 빈틈없고 철저한 준비와 경북-대구교육청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군위군에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이전은 2021년 11월 12일 행정안전부에서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안’을 입법 예고해 완료했고, 2022년 1월 5일 법제처 심사와 1월 6일 차관회의를 거쳐 2022년 1월 11일 국무회의를 통과한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