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꿈이 꿈틀대는 미래학교 '꿈트리' 2기 본격 운영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1-10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도시공사, 하남교육재단 등과 협업

2021년 운영했던 미래학교 ‘꿈트리’에 참석한 김상호 하남시장 모습  [사진=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10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시청소년수련관과 함께 2021년 운영했던 미래학교 ‘꿈트리’를 1기에 이어 2022년에도 2기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미래학교 ‘꿈트리’는 학생들의 꿈이 꿈틀대고 열매로 맺히는 버팀목이 되는 학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마을자원과 에듀테크를 활용해 학생주도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는 새로운 차원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하남도시공사와 하남교육재단 후원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해 1월 첫발을 내디딘 1기의 성공적인 운영을 발판 삼아 ‘함께 그린 하남’을 주제로 2022년 확대 추진했다. 
 
꿈트리는 구랍 10일 사전 온라인 개교를 시작으로 20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2학년 28명을 최종 선발했다.

학생 모집에 앞서 ‘하남혁신교육지구’ 유튜브 채널에 △하남의 역사와 자연 △환경교육 △인문강좌(행복 찾기) △메타버스 △창업이야기 등 총 6개 강좌를 오픈해 학생·시민 등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이후 준비 기간을 거쳐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본격적으로 수업을 시작한다.
 
수업은 총 7개 반으로 구성해 담당 교사들과 함께 3D프린팅·코딩·AR(인공지능)·가상현실 등 에듀테크 기술을 배우고, 환경·자연·창업 등과 관련해 시 마을자원들을 답사하며 이러한 교육과정을 거쳐 오는 21일 반별로 프로젝트 결과를 직접 구현하고 발표함으로써 2기 꿈트리 활동을 마무리한다.
 
최용호 시 평생교육과장은 “지난해 1기 꿈트리 성원에 힘입어 올해 2기를 운영하게 됐다”며 “자연과 환경보호를 주제로 하는 만큼 학생들이 환경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하남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