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윤석열, TK 일정 마무리…"무도한 정권, 교체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김슬기 수습기자
입력 2021-12-30 1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북 칠곡군·영주시까지 찾아 지역 민심 껴안기

  • 박근혜 '정치적 고향' 달성군 찾고 "뵙고 싶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0일 경북 영주시 영주대장간을 방문, 아마존에서 판매 열풍을 일으킨 '호미 장인' 석노기 씨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박 2일의 '보수 텃밭' 대구·경북(TK) 지역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윤 후보는 국립신암선열공원, '다부동 전투' 전적비에서 참배하고 국민의힘 대구광역시 당사를 찾아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등에 참여했다. 이후 현대로보틱스 현장을 찾아 TK 지역의 미래먹거리 개발을 약속했다. 윤 후보는 이날 'K-호미'를 미국의 전자상거래플랫폼 '아마존'에 판매한 '영주대장간'을 방문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경북 칠곡군·영주시까지 찾은 尹

윤 후보는 이날 '보수 텃밭'인 대구·경북(TK) 지역 방문 일정의 마지막 행선지로 경북 영주시 영주대장간을 찾았다. 윤 후보는 "요새 자영업하시는 분들 다 어려운데 아마존을 통해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에 수출 판로를 뚫어줘 고맙다"고 했다. 

앞서 윤 후보는 TK 일정 둘째 날의 시작으로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국립신암선열공원을 찾았다. 국립신암선열공원을 찾은 윤 후보는 권영진 대구 시장과 함께 임용상 의사 묘역 등에 참배했다.

이후 윤 후보는 국민의힘 대구광역시 당사를 찾아 지역기자간담회와 선대위 출범식에 참석했다. 선대위 출범식에서 윤 후보는 "우리가 뭉치면 무도한 정권을 교체할 수 있고, 흩어지면 정권이 연장된다"며 "정신차리지 않으면 우리 당을 뿌리 뽑을 것이다. 투쟁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를 '실패한 정권'으로 규정하고 "얼마 전 문 대통령 취임사를 천천히 읽어봤는데 그 어떤 약속도 지켜지지 않았다. 많은 국민을 속였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정책 공약 행보에도 "표를 얻기 위해 (공약을) 막 던지는데, 어음정치가 결제되는 것 봤나. 부도어음"이라고 쏘아붙이고, "아침에 하는 말 다르고 저녁에 하는 말 다른 그런 사람과 선거를 치른다는 것도 참 부끄럽다"고 했다.

아울러 윤 후보는 최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통신 사찰 의혹'을 언급하며 "이거 미친사람들 아니야"라고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이어 "김진욱 공수처장은 사표만 내는게 아니라 당장 구속수사 해야하는 것 아니냐"며 "도대체 지금이 어느땐데 이런 짓거리를 하고 백주대낮에 거리를 활보하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尹 '박근혜 끌어안기'…"뵙고 싶다"

윤 후보는 '친박(친박근혜) 행보'로 박근혜 전 대통령 끌어안기에도 나섰다. 조원진 대표 등 '강성 친박' 우리공화당이 윤 후보에 대한 반대 목소리를 내는 가운데, 자유유권자총연합회(근혜동산)를 비롯한 15개 친박 단체는 이날 윤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김경은 근혜동산 회장은 이날 윤 후보를 만난 자리에서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자유한국당이 5% 지지율로 정권을 내줘야 하는 안타까움과 절망감 있었다"며 "윤 후보가 자유 보수우파들에게 희망을 줬다. 내가 불러낸, 우리가 불러낸, 대한민국이 불러냈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에 "뭐라고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그러나 한가지는 분명하다"라며 "저들의 계속적 집권을 눈 뜨고 볼 수 없다. 꼭 (정권) 교체해야 한다"고 화답했다.

이후 박 전 대통령의 옛 국회의원 시절 지역구인 달성군에 위치한 현대로보틱스를 찾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과 함께 초격차 기술 분야를 육성해 미래먹거리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다. 문 정부의 아킬레스건인 '일자리' 문제를 겨냥한 것이다.

윤 후보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많은 디지털 인재들을 교육 현장에서 공급을 해줘야 한다. 일자리라고 하는 건 일거리가 만들어지면 일자리가 나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