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계열 마이크로필터, 세계 최초 ‘미세 플라스틱 제거’ 성능 인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1-12-22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WHO 인정하는 美 음용수·정수기 실험기관 NSF 인터내셔널서 획득

청호나이스의 여과장치 전문제조 계열사가 세계 최초 미세 플라스틱 제거 성능을 인증받았다.
 
청호나이스는 계열사 마이크로필터가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세계 최초 미세 플라스틱 제거 성능을 인증받았다고 22일 밝혔다.
 
NSF 인터내셔널은 미국국가표준협회(ANSI)가 공식 승인한 음용수 및 정수기 실험기관이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인정한 권위 있는 단체다.
 
NSF 인증을 받은 제품은 마이크로필터의 상업용 정수필터 브랜드인 ‘플럭스(FLUUX)’다. 총 22가지 제품으로 0.1~1마이크로미터(㎛) 수준의 미세 플라스틱을 제거한다.
 
박찬호 마이크로필터 대표이사는 “국내·외에서 ‘먹는 물 내 신규 오염 물질’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관련 자체개발 인력을 투입해 소재 및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R&D)을 진행 중”이라며 “더욱 커지고 있는 상업용 필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마이크로필터는 2002년 설립된 여과장치 전문제조기업이다. 가정용·산업용 필터는 물론 의료용 필터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마이크로필터의 상업용 정수필터 브랜드인 ‘플럭스(FLUUX)’ 필터[사진=청호나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