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건 브랜드 ‘플랜테이블’ 론칭…“K푸드 영역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1-12-19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0% 식물성 비비고 만두·김치, 한국·호주·싱가포르 출시

  • 내년 제품 라인업 강화…미주·유럽·할랄 시장 공략 준비

CJ제일제당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 제품.[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를 론칭한다.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비건(채식) 시장 진출을 통해 K-푸드의 영역을 한층 확대한다는 포부다. 특히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제시한 4대 성장 엔진 중 ‘웰니스’와 ‘서스테이너빌리티’ 추진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을 론칭하고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비비고’ 만두와 김치 제품을 국내와 호주, 싱가포르에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플랜테이블은 플랜트(식물)과 테이블(식탁)의 합성어다. 100% 식물성 원료로 맛있는 미식을 선보이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 국내용 2종(오리지널·김치), 수출용 2종(야채·버섯)과 ‘비비고 플랜테이블 김치’ 등 총 5종이다.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는 5가지 이상의 채소에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비비고 왕교자 특유의 풍미 가득한 만두소를 구현했다.
 
콩 특유의 향은 ‘테이스트엔리치’로 잡았다. 테이스트엔리치는 어떤 첨가물이나 화학 처리 없이 사탕수수 등 식물성 원료 발효 과정에서 나오는 감칠맛 성분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식품 조미 소재다.
 
현재 글로벌 대체육 기업들이 앞다퉈 제품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비비고 플랜테이블 김치’는 젓갈 없이 100% 식물성 원료로 담가 깔끔한 맛을 냈다.
 
수출 제품인 비비고 플랜테이블 야채·버섯 왕교자 2종과 김치는 싱가포르와 호주에도 수출한다.
 
출시 전 싱가포르 소비자 대상으로 실시한 왕교자 맛 품질 조사 결과는 높은 맛 만족도로 현지 경쟁 제품보다 현저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CJ제일제당 측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내년 제품 라인업을 늘리고 미주와 유럽, 할랄 시장까지 진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육류는 검역 문제로 수출 규제가 많아 비비고 만두 등 육류 포함 제품은 대부분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플랜테이블 제품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사실상 전 세계 모든 국가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비비고 플랜테이블 오리지널·김치 왕교자는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판매 중이다. 카카오 메이커스와 마켓컬리, 대형 유통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푸드 글로벌화에 최적화된 품질력과 제품 구성이 향후 플랜테이블의 독보적인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자체 연구개발, 국내외 스타트업과 기술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장을 선도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