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사진 좌측)과 김하나 아름다운가게 나눔문화국장(사진 우측)이 12월 16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진행한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했다.[사진=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Duty4Earth(듀티포어쓰) 걸음기부 캠페인’으로 마련한 기부금 1000만원을 지난 16일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Duty4Earth 걸음기부 캠페인’은 롯데면세점의 친환경 경영 슬로건인 ‘Duty4Earth’의 의미를 담아 11월 한 달간 진행한 참여형 기부 챌린지다. 참가자의 누적 걸음 수가 10억 보를 달성하면 롯데면세점이 1000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캠페인은 롯데면세점 임직원과 고객 약 3만명이 참여해 당초 목표의 2배인 20억 보의 걸음 기부가 모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기부금은 방한용품, 식료품, 영양제로 구성한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로 제작하여 서울, 인천, 부산, 제주 등 롯데면세점 영업점이 위치한 지역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기후위기 취약계층 100가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6월에는 임직원의 물품 기부로 진행한 ‘에코 플리마켓’ 수익금을 폐지수집 어르신 및 이주 노동자들을 위해 기부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걸음 기부로 온기를 나눠준 3만 명의 따듯한 마음이 기후위기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환경과 이웃을 생각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2 소비자정책포럼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