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어바웃펫, 네이버 AI 솔루션 도입…제휴 확대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1-12-16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모델이 어바웃펫 쇼핑몰 화면이 나온 스마트폰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 = GS리테일]


GS리테일의 반려동물 전문몰 어바웃펫은 네이버의 에이아이템즈(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 시스템)를 자사몰에 적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에이아이템즈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관심 가졌던 웹페이지, 상품 조회 및 구매 이력 등을 분석해 원하는 상품, 영상 등을 추천하는 네이버의 큐레이션 서비스다.

어바웃펫은 지난 8월부터 에이아이템즈 도입을 위해 구매 고객 중 5만명 40만건의 데이터를 적용해 테스트를 진행했고, 추천 상품이 구매까지 이어진 적중률이 기존 서비스 대비 76% 이상 증가했다.

이를 시작으로 양사는 향후 △에이아이템즈 서비스의 확대 △펫 케어 전문 상담 제공 △반려동물상품 제공 및 물류 협력 확대 등을 통해 시너지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어바웃펫 관계자는 “이번에 네이버와의 전략적 제휴로 선보이는 서비스 도입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물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1000만 반려동물 인구 시대에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선택 받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