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공제회, 국내 블라인드 펀드 운용사 18곳 선정...총 2500억 출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1-12-14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군인공제회 CI]



군인공제회는 2021년 국내 블라인드 펀드 운용사 18개사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위탁운용 규모는 사모펀드(PE) 분야 1500억원, 벤처캐피털(VC) 분야 1000억원으로 총 2500억원을 출자할 예정이다. 

군인공제회는 이번 운용사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제안서를 접수받은 뒤 이달 초까지 프리젠테이션(PT)과 평가위원회 개최, 운용사 실사 등을 진행했다. 

PE분야 일반리그에서는 NH투자증권-우리PE, 웰투시인베스트먼트, 이앤에프PE, 큐캐피탈파트너스, 파라투스인베스트먼트, 프리미어파트너스 등 6개 운용사를 선정했다. PE분야 루키리그는 이니어스PE, 시냅틱인베스트먼트 2개사다. 

VC 분야는 일반리그에 스틱벤처스, IMM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 유티씨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K2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8개사를 선정하고, 루키리그는 에이벤처스, 킹고투자파트너스 2개사를 선정했다.

군인공제회는 작년부터 강소 운용사 발굴을 통한 포트폴리오 다각화 목적으로 루키리그를 도입했다. 루키리그는 운용역 개인의 투자실적(트랙레코드)은 있지만 운용사의 업력이 짧아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했던 신예를 발굴하는 제도다.

이상희 군인공제회 금융투자부문 이사(CIO)는 "일반리그는 안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국내 기관투자자로부터 투자가 확약된 펀드를 기본 지원 조건으로 내세웠다”며, “투자 기회를 적기에 잡아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