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ESG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봄 기자
입력 2021-12-11 12:00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사진=KB금융그룹 ]

KB금융그룹은 10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2021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국제 컨퍼런스’에서 6년 연속 World 지수 편입에 대한 인증패를 수상했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지난 11월 ‘미국 S&P 글로벌’이 발표한 ‘2021년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에 대한 시상식으로, KB금융은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은행산업 부문 글로벌 1위를 차지함으로써 KB금융의 ESG 경영이 글로벌에서도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았다.
 
또한 KB금융은 지난 8일 ‘2021 CDP 클라이메이트 체인지(Climate Change)’ 평가에서 국내 금융회사 중 유일하게 기후변화 대응 부문 최상위 등급인 ‘리더십(Leadership) A’를 획득했다.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는 전 세계 투자기관들을 대신해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등 환경과 관련된 경영정보 공개를 요구하고 이를 분석·평가하는 비영리 단체로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와 함께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ESG 평가기관 중 하나다.
 
CDP는 매년 환경과 관련된 기후변화·물·산림자원 분야에 대하여 기업의 지배구조, 사업전략, 리스크, 온실가스 감축 노력 등을 평가하고 등급을 제공한다. 올해 기후변화 분야 평가에서는 전 세계 200개 기업이 최우수 기업에 부여되는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으며, 국내 기업 중에는 KB를 포함한 4개 기업만이 A등급을 받았다.
 
KB금융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ESG 평가기관인 DJSI와 CDP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글로벌 ESG 선도기업임을 확인했다”며 “기후변화 위기 해결과 넷제로 사회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해 ESG 리딩 금융그룹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