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임원 인사] 삼성SDI, 40대 최익규 부사장 등 ‘차세대 미래 CEO’ 발굴 역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1-12-09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사장 6명, 상무 14명, 마스터 1명 등 총 21명 승진

삼성SDI는 9일 성과주의 인사 기조를 바탕으로 경영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사장 승진 6명, 상무 승진 14명, 마스터(Master) 승진 1명 등 총 21명의 2022년 정기 임원인사 명단을 발표했다.

삼성SDI는 역량을 갖춘 차세대 리더를 과감히 중용하고 젊은 경영진을 조기에 육성하기 위해 차세대 전지소재 개발을 주도한 40대 최익규 상무를 부사장으로 과감하게 발탁 승진했다.

또한 글로벌 생산성 향상 및 품질 혁신을 추진한 김현수 상무, 백승기 상무, 거래선 확대와 수익성 개선을 주도한 박종선 상무, 사업 성장 및 사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김판배 상무, 서헌 상무를 모두 부사장으로 승진시켰다. 

삼성SDI는 “이번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미래의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을 적극 양성하는 한편 기능별 전문성과 성장성이 뛰어난 역량 있는 차세대 리더들을 발굴하는 데 역점을 뒀다”며 “이를 통해 사업경쟁력 강화 및 역동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사업 확대를 위한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삼성SDI 본사 전경 [사진=삼성SDI]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