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메디라마와 차세대 면역항암제 공동 연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1-12-08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메디라마와 차세대 혁신 면역항암제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개발위원회’를 구성해 효율적인 공동연구 계획을 수립하고 주기적으로 진행 상황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후보물질 발굴, 비임상·임상 개발, 사업화 전략 등 면역항암제 개발 전주기협력을 강화한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면역항암제 GI-101(중국 심시어), 알레르기 치료제 GI-301(유한양행)을 비임상 단계에서 기술이전 한 바 있다. 현재 글로벌 임상 1·2상, 국내 임상 1상이 각 진행 중이다. 메디라마는 임상개발전문기업으로, 임상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번 공동개발 후보물질을 발굴한 장명호 의장은 “대표 면역관문억제제인 ‘PD-1’ 항체와의 병용요법으로 신속히 개발할 예정”이라며 “후보물질 개발에 활용되는 고발현 세포주가 이미 삼성바이오로직스를 통해 개발돼 있어, 조기 기술이전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준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지난 9월 메디라마와 신규면역항암제 개발 업무협약(MOU)을 맺은 후 빠르게 공동연구 개발 계약이 이뤄졌다”며 “차세대 혁신적인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