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머크, 바이오 신약 개발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1-11-10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9일 서울 송파대로 지아이이노베이션 본사에서 열린 지아이이노베이션과 머크의 바이오 신약 제조 및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홍준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왼쪽)와 김용석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지아이이노베이션 제공]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독일 머크와 바이오 신약 제조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아이이노베이션에 따르면 머크가 바이오 신약 제조 및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중소 바이오기업과 협력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의 고발현 CHO(중국 햄스터 난소세포) 생산세포주 개발 능력 및 다양한 후보물질(파이프라인)을 높게 평가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머크의 ‘CHOZN’ 플랫폼 활용, 배지(세포 먹이) 공급, 연구원 대상 교육 등을 진행한다.

CHOZN은 생산세포주의 불안정성을 야기하는 유전자 증폭 없이 안정적으로 생산세포주를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이다.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정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맞춤형 생산 배지 개발 서비스도 가능하다.

지아이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회사의 ‘GI-SMART’ 플랫폼 기술과 CHOZN 발현 시스템을 결합해, 제조가 힘들었던 큰 크기의 다중 표적 의약 단백질을 생산하는 고발현 세포주 개발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다양한 부자재의 원활한 공급 등을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 바이오 의약품 개발 생산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홍준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회사의 자체 기술력과 머크의 기술이 만나 바이오 의약품 제조 및 개발의 시간과 비용 단축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