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순위는 126~150위권

서울 광진구에 있는 세종대 전경[사진=세종대]


세종대는 영국 고등교육평가 기관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발표한 '2022 세계대학 학문분야평가' 경영·경제 부문에서 국내 3위를 차지했다. 세종대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내 3위를 기록했으며, 세계 순위는 126~150위권이다.

THE 세계대학평가는 교육 여건·연구 실적·논문 피인용도·국제화·산학협력 수입 등 5개 항목을 평가한다. 세종대 경영경제대학의 경영학부와 경제학과는 국제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교육 여건을 중요시하는 대표적인 학과들이다.

경영학부는 지난 2007년 국내 네 번째로 세계 최고 권위의 AACSB(세계경영대학발전협의회) 인증을 취득했다. 이후 2012년과 2017년에 잇따라 재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30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세종대 경영학부로 입학하고 있다. 특히 세종대는 국제사회의 이해도를 높이고 글로벌 감각을 익히는 IBBA(International Bachelor of Business Administration)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세계 최고의 경영대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영전문대학원에도 매년 40여 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MBA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입학하고 있는 등 국제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제학과는 지난 2002년부터 학생들이 언제든지 교수와 소통하며 공부할 수 있는 E-Room 학습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CPA, 관세사, 세무사 등의 자격증 취득 지원은 물론 학생들의 진로 및 자기 계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에 역점을 둔다.

김경원 경영경제대학장은 "이번 국내 3위는 경영학부와 경제학과가 해외 유수 대학 출신의 최우수 교수진 유치를 통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도록 장려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인 노력으로 머지않아 세계 100위에 진입하도록 하겠다"며 "더 나아가 아시아 경영 및 경제 교육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중 문화교류 흔적 찾기 사진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